세미원

세미원

세미원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 !

 1년내내 수련꽃을 볼 수 있는 세계수련과과 수생식물중 환경 정화능력을 실험하고 현상을 교육하는 환경교육장소와 국태민안과 한강의 늘 청정함을 기원하는 곳,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예술작품들의 전시회도 열리는 곳입니다.

 

양서 체육공원과 인접해 있는 세미원
 
양수역을 등지고 내려오면 양서 문화 체육공원이 보이고 체육공원 삼거리가 나온다.이 체육공원의 내부로 들어와서 왼쪽편에 세미원의 입구가 있다. 체육공원에는 족구장, 간이축구장, 농구장 등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다.
세미원의 관람요금은 성인 4,000원 / 어린이 및 청소년 2,000원. 양서체육공원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입구 옆엔 자전거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다.
 

 

세미원2

 

각종 연꽃과 관련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연꽃 박물관
 
세미원에는 연꽃을 이용해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연꽃 박물관이 있다.
전시실은 4층까지 이어져 있고 건물 중앙을 돌아 올라가는 계단에도 여러가지 사진 자료가 전시되어 있으며 등 장식이 되어있어 지루하지 않게 관람을 이어갈 수 있다. 삼국시대의 연꽃 관련 유물들, 연꽃으로 만든 기와, 벽돌, 자수 작품과 도자기 등 옛부터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연꽃 모양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고,멋진 연꽃 작품들에 둘러쌓어 쉬어갈 수 있는 의자와 탁자도 마련되어 있다. 

 

세미원3

 

우리 민족의 자연 철학을 터득하는 자연배움터
 
광개토대왕비를 형상화하여 세우고 백두산에서 가져온 바위와 흙과 식물들로 조성한 백두산과 천지, 그리고 한반도 모양의 연못과 남으론 제주도 동으로 울릉도와 독도까지 우리나라 전체가 조형되어 있다.
 
“신과 인간, 자연과 인간이 둘이 아니고 하나” 라는 것과“음과 양이 하나이면서 둘이고 둘이면서 하나”라는 단군신화와 태극기 속에 담겨 있는 우리 민족의 자연 철학을 터득하는 좋은 자연 배움터가 된다. 환경이 재산이 되고 문화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실험하는 장소 세미원.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예술 작품들의 전시를 볼 수 있는 새로운 환경과 문화가 융화되는 터전이다.  

 

세미원기본정보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 430-6

전화번호 : 031-775-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