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테라로사

양평 테라로사

붉은 벽돌의 외관을 보는 순간,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 떠오른 사람이 나뿐만이 아닐 것이다. 양평 『테라로사』는 커피 공장답게 직접 로스팅한 우아한 커피의 향으로 코를 자극한다.

커피 애호가들도 즐겨 찾는 다는 『테라로사』는 세련된 인테리어로도 그 인기가 대단하다. 건물 외관은 반듯하게 각이 져 냉정한 수학자의 집처럼 보이지만, ‘테라로사’라는 이름의 의미처럼 지중해성 적색 토양과 같은 빛깔의 붉은 벽돌이 느끼게해주는 색의 따스함으로, 속안에 품고 있을 숨겨둔 이야기가 뭘지 안이 궁금해지게 한다.

 

에스제이진-양평여행-테라로사

 

비밀이 가득할 것 같은 공장 대문을 슬며시 밀어 안으로 들어가면, 카페는 시원한 채광창과 오픈 된 테이블 배치로 탁 트여진 시야, 야외의 푸른 화단으로 마음까지 파릇해지는 테라스로 눈이 즐거워진다. 정원에서 가을 햇살을 즐기며 음미하는 따스한 커피로 마음 속 켜켜이 쌓아두었던 스트레스를 녹여버리고, 커피와 함께 곁들여 먹는 맛있고도 몸에 좋은 유기농 빵으로 입 또한 즐겁다. 넓은 정원과 2층 테라스를 맘껏 즐기는 아이들은 새로운 형식의 카페가 지니고 있는 신기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살펴보느라 덩달아 즐겁다. 게다가 커피 교육센터도 있어, 『테라로사』의 고급스런 커피 맛의 비법이 궁금한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까지 잘 알아주니, 맛도 눈도 즐거움으로 기분도 좋아, 아이도 어른도 모두 『테라로사』를 찾을 이유가 이렇게나 많다.

 

에스제이진-양평여행-테라로사11

 

북유럽의 느낌이 뿜어져 나온다고 생각한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북유럽 문화관>과 <노르딕 디자인 갤러리>도 한 데 있어 간결하면서도 빈티지한 인테리어 소품과 북유럽 작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이제 서서히 그 문화를 알리기 시작한 북유럽의 이야기를 둘러보며 간소한 브런치의 시간을, 그윽한 커피의 향을 맡으며 뜨거웠던 이 여름의 마지막과 이제 막 기지개를 펴고 있는 풍요의 계절 가을을 가족과 함께 오붓이 시작해보자.

 

에스제이진-양평여행-테라로사2

 

테라로사 양평점
위치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623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이용시간 09:00-21:00 (연중무휴)
시설 50석, (모두 금연석), 주차 무료 30대
문의 031)773-6966 http://www.terarosa.com
찾아가는 길 중앙선 용산역 → 일반버스 8-7(양수역) → 꽃대울 정류장 하차

* 자료 출처 : 여행매거진 에스제이진